본문 바로가기
건강

시서스 가루 캡슐 효능과 복용법을 알아보자

by 웰큐 2021. 10. 21.
반응형

의학과 연구 기술이 발달하면서 인간의 수명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데요. 오래 사는 걸 넘어 건강하게 살기 위해 다이어트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최근 시서스 가루가 체중 감량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가루 또는 캡슐 형태로 복용되고 있습니다.

 

시서스

시서스는 아시아, 아프리카 대륙에 분포하는 포도나무의 일종입니다. 시서스 가루는 주로 뿌리에서 추출하는데요. 잎이나 열매보다는 뿌리에 많은 영양소가 담겨있기 때문입니다.

시서스

시서스에 카로테노이드, 렙틴뿐만 아니라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체중감량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시서스 효능

1. 체중감소

체내 지방 연소를 도와 체중 감량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식욕을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촉진합니다. 이로 인해 체내 영양분이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2. 면역력 증진

시서스에 함유된 아스코르브산은 항산화 작용 촉진 및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각종 질병 및 감염으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 백혈구의 생성을 촉진합니다.

 

3. 당뇨 예방

음식물 섭취로 인한 혈당 상승을 조절하고 체내 인슐린 수치가 정상적으로 유지되도록 합니다. 혈당 수치가 적정 수준으로 유지되어야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염증 감소

시서스의 특정 성분이 신체의 염증을 완화시킵니다. 특히 치질 증상 완화,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붓기, 부종을 감소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혈관 건강 개선

혈관을 끈적하게 만드는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로 인해 고혈압, 동맥경화, 뇌졸중 등 심혈관 질환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죠.

 

6. 뼈 건강 증진

시서스가 골세포 생성을 촉진하고 골밀도 저하를 방지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성장기 어린이뿐만 아니라, 골다공증 방지를 위해 노인에게도 활용할 수 있는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7. 스트레스와 우울증 완화

시서스는 세로토닌 분비량을 증가시키는데요. 세로토닌은 행복한 감정을 불러일으킵니다. 이에 따라 스트레스 완화, 우울증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복용법

시서스-가루-캡슐-알약
시서스-가루-캡슐-알약

시서스는 잎을 직접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편의성을 위해 시서스 가루, 캡슐 알약의 형태로 접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식전 식후 관계없이 편한 시간에 섭취하면 되기 때문에 주목받고 있습니다.

  • 시서스 분말가루
    • 시서스 가루 형태로 많이 섭취하며 하루 3~5g가량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물이나 음료 등에 섞어 마시거나, 각종 음식에 첨가하는 방법으로 시서스 가루 효능을 누릴 수 있습니다. 
  • 시서스 캡슐 알약
    • 150ml~200ml 물과 함께 복용
    • 각 제품에 기재된 복용법을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작용

일반적으로 시서스의 부작용은 크지 않습니다. 다만, 다량 복용하는 것은 피해야 하며 경미한 두통, 구강 건조, 불면증, 설사, 가스 등이 있을 수 있어요. 충분한 연구가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에 임산부는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해요.

 

 

건강하게 체중 감량을 하고 싶은 요구가 늘어나면서 시서스에 대한 효능이 밝혀지고 있는데요. 개개인마다 체질과 식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시서스 가루와 캡슐의 복용법과 장, 단점을 비교해보시고 올바른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